7% 할인받는 온라인전용 '서울e사랑상품권' 3일부터 판매

입력 2023-05-02 18:12   수정 2023-05-02 18:13



서울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몰에서 쓸 수 있는 ’e서울사랑상품권‘을 50억원어치 발행한다. 몇몇 자치구는 영세 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’지역사랑상품권‘, 공공 배달앱 ’땡겨요‘ 전용 상품권을 판매한다.

서울시는 소상공인이 모인 온라인 상점 ‘e서울사랑샵’ 전용 상품권을 7% 할인된 금액으로 3일 오전 11시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. 상품권을 1인당 최대구매액인 50만원 구매 시 7% 할인받은 46만5000원만 결제하면 된다.

'e서울사랑샵'은 서울시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 ‘11번가’ 안에서 선보이는 상품 기획전으로 소상공인 7만 여명이 식품, 가전, 의류 등 2700만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이다. 상품권으로 결제해도 쇼핑몰 자체 할인쿠폰과 T 멤버십 혜택 등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. 통상 e사랑상품권은 온라인전용관(e서울사랑샵)과 서울시 공공배달앱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었는데 올해부턴 가정의 달처럼 소비수요가 높은 시기엔 ‘쇼핑전용상품권’만 발행하기로 했다. 배달전용상품권은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한다는 방침이다.

서울시는 지난 3월 온·오프라인 제로페이 및 서울페이 등록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사랑상품권을 250억원 규모로 발행했는데 판매 시작 1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인기가 높았다. 박재용 서울시 노동·공정·상생정책관은 “쇼핑 전용 상품권 발행을 통해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의 부담을 덜고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해 온라인에 진출한 소상공인의 매출에도 도움을 주겠다”며 발행 취지를 설명했다.

같은 날 서울 성동구(100억·7%), 성북구(100억·7%), 금천구(100억·7%), 강남구(150억·7%), 중랑구(100억·7%) 등 자치구는 관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'지역사랑상품권'을 발행한다. 시가 신한은행과 만든 광고비 없는 공공 배달앱 '땡겨요' 전용 상품권도 광진, 용산, 구로에서 판매한다.

상품권은 모두 서울페이, 신한SOL, 티머니페이, 머니트리, 신한pLay앱 총 5개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. 여러 유형의 상품권을 동시에 구입할 수 있다.


최해련 기자 haeryon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